캐나다 워킹홀리데이 D+31 ESL class 첫번째 수업참석 / Tutoring 전화영어 시작! / Online Resume Apply!
2018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2018.12.28~)
오늘은 캐나다에 도착한 지 정확하게 한달째 되는 날이다. 그리고 오늘은 많은 것들을 한 날이기도 하다! 드디어 ESL class에 첫 수업을 들으러 갔다 왔다! 영어로 말하는게 너무나도 두려웠는데.. 역시나 떨렸다. 다들 어찌나 영어를 잘하는지.. 주눅이 들대로 들어서 계속 테이블만 쳐다보고 있었던 것 같다. 처음에는 모인 사람들끼리 테이블에 앉아서 서로 영어로 대화를 했다. 그러다가 레벨에 맞춰서(레벨은 1~5까지였다.제일 높은 반이 1) 한 클라스당 5명정도씩 그룹을 지어서 따로 수업에 들어갔다. 나는 그곳에서 처음에 뉴질랜드에서 1년 살다 왔다는 것을 알고 레벨3을 지정해줬는데, 내 수준에 레벨3은 높을 것 같아서..(입도 못떼고 있었으니 당연히 내 실력은 비기너중에 비기너라고 생각했음) 레벨5로 가겠다고하고 내려가서 수업을 들었다. 정말 영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다들 모여있어서 처음에는 레벨 5마저도 걱정을 했지만 점점 자신감이 생겼다.(왜냐면 거기는 한국인들이 없어서 문법을 틀리든 말든 나 스스로도 전혀 신경을 안쓰고 말했기 때문이다.) 비기너반은 정말 이제 막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이 가는 반인 것 같았다. 물론 비기너반이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 두려워하는 나에게 괜찮은 반같다고 생각했지만, 거기에선 영어실력이 전혀 늘 것 같지않았다. 선생님께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어를 불어나 멕시코말로 번역해서 질문하는 시간이 더 많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조금 더 높은 반으로 가자니 두렵기도 하고.. 아무튼 그래서 나는 이 ESL class를 하루만 듣고 다음기회로 미뤘다.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 사라진다면 다시 수업에 참여하러 갈 것이다.
그리고 한국에서 친구에게 너무나 좋은 선물을 받았다.(내 칭구 스릉스릉해~*^^*) 바로바로 Tutoring 전화영어수업 수강권!!! 뉴질랜드에서부터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큰 것 같아서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로 말트기연습을 해야할 것 같아 고민을 하던 참이긴했다.(계속 고민만 함..) 원래 나는 뭘 하려고하면 바로 시작을 못한다.. 맨날 끝까지 생각하고 고민하고.. 그러다가 수많은 기회를 놓치곤했다. ㅜㅜ 뭐.. 암튼.. 친구가 이번에 나와 캐나다 여행을 함께하면서 내가 아직 영어스피킹에 대해 많이 두려워하고 고민하는 걸 알고 이렇게 깜짝 선물을 해줬다. 어떻게 보답을 해야할까... :-)
암튼 전화로 영어를 하는 건데도 엄청 긴장이 되서 바로 전화도 못하고 몇시간은 할까말까 할까말까 고민을 했다. 그리고 처음 수업을 시작했는데 완전 멘붕 그자체였다. 선생님이 뭐라고 하는지 정확하게 이해도 못했고.. 중요한건 정말 말이 제대로 안나오더라.. 그냥 어영부영 sorry, um,, I don't understand.. 이것만 말한듯..?ㅠㅠ 넘나 슬프더라.. 전화영어에서조차 이렇게 긴장하고 말도 못하는데.. 어떻게 실제로 외국인을 마주하고 영어로 제대로된 대화를 나눌 수 있을까..싶어서..ㅠ 그래서 다음부터는 안해야겠다.. 했는데.. 선물해준 친구 성의도 있으니까.. 다음부터는 제대로 할 말 정리해서 선생님과 대화다운 대화를 나눠봐야겠다 생각했다. 아직 시간은 많으니까!!
그리고! 드디어! 온라인으로 내 레쥬메를 여기저기 드롭했다. 아직 직접 찾아가서 드롭하는건 힘들 것 같아서.. 일단 온라인으로 저질렀다. 뭐.. 연락오면 오는거고.. 아니면 말고...^^;; 이건 하늘의 뜻에 따라야지..
캐나다에 온 지 꼭 한 달이다. 뉴질랜드에서는 한 달째가 됐을 때, 한인잡이지만 달러샵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었는데.. 그리고 같이 일하는 언니 오빠들과 바베큐파티도 하곤했었는데.. 캐나다에서는 뉴질랜드에서처럼 후회하긴싫어서 목표를 세웠는데.. 그 목표대로 제대로 해내가지 못하고있어 더 우울함에 빠지고있다. 왜 두렵다는 핑계로 한 달동안 집에서 칩거하며 어중이떠중이처럼 금쪽같은 시간을 보냈나 모르겠다. 그래, 2월에는 정말 더 열심히 할꺼다. 집에만 있지말고 나가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야지! 워킹홀리데이의 기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 이 시간을 더 소중히 여겨야지! 후회할 짓은 하지말아야지! 더 노력하자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