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 호주 워킹홀리데이-* (2019.12.30~)

 

 

 

Happy new year 2020! 🎆
드디어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호주 멜버른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매년 다른 나라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기분은.. 흠.. 뭐랄까.. 참 묘하다. 신기하다거나 행복한 기분보다는 그냥.. 또 일년이 지나갔구나..의 느낌이랄까.. 감정이 메말랐다. :-( 여튼! 새해가 밝았으니 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올 한 해 이루어야할 목표를 짜야지! :-)

 

 

어제 오전 일찍부터 서둘러서 시티로 나갔다. 은행계좌를 만들기 위해서였다! 호주 워홀러들이 가장 많이 만드는 은행계좌는 Commonwealth(커먼웰스), NAB(National Australia Bank) 정도..? 난 이 둘 중에 계좌유지비가 없다는 NAB를 선택했다. 뭐 알아본 바로는 커먼웰스은행도 미리 인터넷으로 계좌신청 후 날짜 지정해서 카드 찾으러가면 계좌유지비가 없다던데.. 난 그냥 직접가서 만들고 싶었기때문에..(이건 핑계고 사실 캐나다에서 호주 준비를 1도 안했었기 때문에 선택권이 없었음^.ㅠ) 암튼 31일이지만 은행은 문을 열었기에 계좌를 만들 수 있었다. 뭐 물어보는 것도 거의 없고 주소,이메일,전화번호 적고 몇가지 질문에 대답한 후 카드 색깔 선택(핑크or블랙)후 계좌는 바로 개설됐는데, 카드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데이 3-5일이 걸린다고하더라..ㅠ 주소지로 직접 받거나 내가 그 브런치로 찾아가거나 둘 중 선택이 가능한데, 난 주소도 임시주소고 어떻게 될 지 몰라서 직접 찾으러 온다고했다. 이게 좀 걱정인게.. 나 백팩커 5일에 나가야하는데... 카드는 8일에 온다고하고.. 시티로 3일 나올까.. 아니면 여기서 3일 더 연장할까.. 고민이다..ㅠ 아무튼 직접 만들든 미리 신청하든 카드를 기다려야하는 시간은 필요한 것 같았다. 어찌됐든 계좌는 개설 완료했으니 thing to do 1가지는 clear! : D

 

 

계좌 개설 후에는 멜번 시내를 돌아다녔다. 이건 어제 글에도 올렸으니 뭐 생략.. 아! 멜번이 유럽풍의 건물들이 많다고 하더라. 어쩐지 건물들이 예사롭지 않았으.. 암튼 이쁜 건물도 많고~ 사람도 많고..^^;; 시내는 나랑 안맞는 것 같고.. 어서 일을 구해서 다른 곳으로 떠야겠다..

 

 

그리고 어제 시티에서 불꽃놀이보며 새해를 맞이한 후에 새벽에 숙소로 돌아와서 오늘 늦잠 늘어지게 자고 느즈막히 일어났다. 해야 할 일은 많지만 하기싫은 이 느낌적인 느낌..^^;; 침대에만 누워있긴 싫어서 늦게라도 씻고 밖으로 나왔다. 세인트킬다의 랜드마크라는 루나파크 사진도 한 방 찍어주고요~ 천천히 해변 거닐면서 구경도 하고~ 오늘 날씨가 정말 좋아서 걷기 좋았다! 해변에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고! 다들 여름을 즐겁게 즐기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리틀펭귄을 보았다!!!:D 꺄~~ 너무너무 귀여워...!!(입틀막) 세인트킬다 이 지역이 펭귄이 사는 곳으로 유명하더라..! (숙소를 시티가 아닌 여기로 정한 이유가 이것도 한 몫함) 저녁에 해가지고나면 나온다해서 저녁까지 기다렸는데 정말 모든 관광객들이 거기에 모인 기분.. 엄청난 인파였다..;물론 나도 그 중 하나지만! 정말 해가지고나니 펭귄들이 어디서 나오는지 한마리 한마리씩 나오는데.. 정말 너무 귀엽더라.. 작고소즁해...8.8 근데 막 사진을 찍고 펭귄들을 구경하다보니 펭귄들이 약간 불쌍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뭔가.. 동물원 펭귄들 구경하는 느낌도 들고.. 사람들 많아서 되게 시끄럽고 불빛비추는 사람들도 있고 그래서..ㅠ 자연은 자연 그대로 내버려두는게 가장 좋은 모습인데.. 약간 나 자신도 반성하며 빠져나왔다.

 

호주에 도착한 지 이제 겨우 이틀째아니다 삼일째구나.. 30일이 시작한 디데이니까..! 아무튼 뭔가 조급한 마음이다. 아직 아무것도 정해진 것도 없고 짐은 무겁고..ㅠ 어디로 가서 무슨 일을 해야할 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아서..ㅠ 뭐.. 그래도 어떻게든 되겠지..? 사람이 죽으란 법은 없으니까...! 내일은 어디 카페에가서 열심히 잡서치를 해야겠다! 일단 잡을 구해야 그 근처로 집을 구하니까..! 다음 주에는 어딘가에 정착해서 일을 구하길 바래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