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호주 워킹홀리데이-* (2020.12.30~)

 

 

 

한 이틀여간 휴대폰 화면이 계속 사과모양에서 멈춰서 안켜지는 일명 무한사과현상이라는 지옥을 경험한 뒤, 드디어!! 폰을 셀프로 고쳤다. 정말 21세기엔 폰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가 없구나.. 전화나 문자가 다가아니라 많은 것들을 폰에 의존하고 있었구나.. 라는 걸 깨달았다. 아무튼 내가 겪은 이 현상이 아이폰에서는 꽤나 흔하게 일어난다는 것을 고칠 방법을 찾으며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일명 무한사과라는 별칭까지도 얻게 된 듯..? 아이폰.. 정말 쿠크다스처럼 여린 친구구나...? 소중히 다뤄줘야겠군...ㅠ 무튼 이렇게 무한사과현상이 일어나는 이유가 꽤 여러가지가 있는데, 뭐.. 우리가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메인보드 망가짐이라던가.. 침수 현상때문이라던가.. 일 수도 있고 찾아보니 폰 용량이 부족한 상태에서 폰을 강제로 껐다 켰을 때 이렇게 될 수도 있다더라. 아마도 내가 추측하건데 이 용량부족이 이번에 내 폰이 무한사과현상에 걸린 이유였던 것 같다. 이미 한 1년도 전부터 용량 부족하단 경고와 함께 생활을 해온 나로서는 이번 무한사과 현상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닐 수도 있을거란 생각에 좀 두렵다.  

 

 

 

무튼! 내가 수리점에 찾아가지 않고 혼자 셀프로 고칠 수 있었던 것은 인터넷에 널리 분포되어있는 많은 정보들 덕분이었다. 우선 셀프로 무한사과현상을 고치려면 준비물이 필요한데, 1. 맥북이나 윈도우 컴퓨터 2. 아이튠즈-최신형 업데이트 된 것이어야 한다함 3. 정품케이블 정도이다. 섬에와서 노트북 잘안쓴데다 충전기 고장으로 그냥 방치해뒀었는데 이번에 노트북의 소중함도 절실히 깨달았달까...? 노트북 충전 갑자기 좀 잘 됐던게 신의 한수였던 것 같다. 아무튼! 이번에 나의 케이스로 설명을 해보자면 나는 아이튠즈를 통해 폰 업데이트에 성공하고 무한사과현상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난 맥북은 없고 삼성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아이튠즈를 새로 깔았고 아이튠즈가 켜진 상태에서 아이폰과 노트북을 연결시킨 뒤 폰 홈버튼과 전워버튼을 함께 꾹- 10초정도 누르면 무한사과에서 검정바탕에 컴퓨터에 연결하라는 그림이 뜬다. 그러면 아이튠즈가 폰을 인식을 하고 업데이트를 할꺼냐 복원을 할꺼냐 묻는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무조건!! 무조~건 업데이트를 선택해야한다는거다. 사실 이것도 복불복인게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폰 용량이 5기가 정도가 필요한데, 나의 경우는 폰 용량부족으로 인해 무한사과현상에 걸렸던거라 몇 번을 시도해도 오류코드가 뜨면서 실패하더라..ㅠ (난 오류코드9번이 많이 떴고 14번도 몇 번 떴었다.) 그리고 내가 찾아본 정보에 의하면 업데이트를 선택했어도 폰 스스로 복원시키는 경우도 있다니까 최악의 상황까지 염두해두어야 할 것 같다. 와이파이가 없어서 직원용식당에 노트북까지 챙겨가면서 꼬박 하루 24시간 정도를 여기에만 매달렸던 것 같다. 업데이트 오류코드만 몇 번을 봤는지.. 로딩바가 3분의1지점에서 멈추기도 하고 아예 시도조차 안되기도 하더라. 또 나는 지금 호주에 살고있으니 업데이트 되는 속도는 어찌나 느리던지 빠름의 민족 한국인인 나로서는 속터질뻔했다..^^; 일단 최악의 상황으로 그냥 폰이 다 초기화 되는 것까지 고려해놓고 오류가 뜨던말던 계속 업데이트를 선택해서 시도를 했고, 오늘 아침 드디어!! 내 폰이 다시 되살아났다. 정말 어찌나 기쁘던지 직원용식당에서 소리지를뻔..^^; 거기다 정말 운 좋게도 내 폰은 초기화되는 최악의 상황은 피했고 원래의 용량 가득한 폰으로 사진이나 모든 정보가 그대로 살아났다. 앞으로 다시는 내 폰 스스로 강제종료하지 않으리... 아무튼 무한사과현상에 걸린 분들은 수리점으로 찾아가기 전에 셀프로 한 번 고치는 시도는 해보시길!! 

 

 

 

아, 그리고 이 무한사과 현상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 폰 장기정지를 다시 신청했다. 본인인증 받느라고 한국폰, 호주폰 유심 계속 번갈아 끼우느라 폰 끄고 켜고를 반복하다가 이렇게 된 것이다...ㅠ 무튼 각설하고 본인인증 받을 거 다 받았으니 이번에도 다시 폰 장기정지 신청을 했다. 신청방법은 저번이랑 똑같다. 폰으로 T World에 접속 후 일시정지로 들어가서 장기정지 신청을 누르고 출입국증명 서류를 첨부하고 장기정지 신청을 누르면 끝! 오늘은 일요일이라 내 생각엔 내일정도에 다시 장기정지 신청이 될 것 같다. 앞으로는 한국가기 전까지 본인인증 받을 일이 없었으면..^^; 장기정지 해제나 신청이 쉽긴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귀찮기도 하고 무한사과 현상을 다시 겪고 싶지 않다..^^; 

 

 

 

맞다.. 또 모레면 내가 들어오고 한 이주정도 뒤?에 들어왔으니 거의 입사동기같은 친구들이 떠난다. 그것도 내가 무지하게 가고싶어했던 솔라팜으로 간다고 한다!! 아, 이건 저번에 솔라팜간다고 그만뒀던 친구 두 명이 이번에 솔라팜에 들어가게되면서 이 친구들을 데려가는 거라고 한다. 그래서 나도 이번에 그만두는 친구 번호를 알아뒀다...^^; 혹시나 내가 솔라팜 스스로 못찾게 됐을 때, 연락해서 솔라팜 일자리 정보라도 알 수있지 않을까해서...ㅎㅎ;; 아주 속보이지만 그래도 뭐 어쩌랴~ 조금 속보이고 솔라팜 일하게 되면 좋지!! 나도 여기 있으면서 얼른 화이트카드랑 지게차 라이센스를 따놔야겠다. 자격증이 있어야 이런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을 수 있으니까...! 아무튼 부럽고 또 부럽다..! 나도 얼른 여기 탈출해서 더 좋은 일자리 찾아야쥐!!! 

 

 

 

아무튼 그래서 오늘 저녁엔 이 친구들 이별파티를 한다고 해서 가기로 했다. 그냥 뭐.. 또 영어듣기하러 가는거지 뭐.. ㅎㅎ; 친구들이 다들 떠나가니까 나도 정말 좀 마음이 뒤숭숭하다. 지난 일 이주 사이에 친구들이 모두들 떠나가는데.. 내가 이렇게 여기에 남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나도 얼른 다른 일자리 찾아서 가는게 맞는건지..ㅜ 일단 아직까지 뭐 정해진 것도 없고 계획도 없으니.. 조금 더 생각은 해봐야지. 나도 조만간 솔라팜갈 수 있을거다!! 앞으로 쉬는 날엔 이 섬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즐기는데 열중하고 남는 시간엔 솔라팜 정보를 좀 찾아봐야겠다. 나도 돈 마니 벌어서 호주 떠야지!! 일단 현재에 집중하자, 아자아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