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2017.12.28~)







이주간의 트레이닝을 끝내고 정식으로 채용이 확정됐다. 야호~~ 하지만 아직 풀타임으로 구해진 게 아니라서.. 마음이 아직 조급하다..ㅠㅠ 투잡을 뛰어야하나.. 고민중이다. 더니든에 일자리도 많이 없던데.. 뭐.. 그래도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것보다 시간이 길든 짧든..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아무튼 일을 오전에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집을 나서는데, 요며칠간 일출이 빨라진 게 느껴진다. 겨울이 지나가고 정말 봄이 오고 있나보다. 날씨도 많이 따스해졌고.. 또 조만간 썸머타임이 시작되겠지?? 썸머타임의 끝과 시작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니..! 한국에서는 못해본 신비로운 경험을 이렇게 뉴질랜드에서 해본다.ㅎㅎ 




그리고 요즘에는 일끝나고 바로 도서관와서 공부 조금하다가 저녁에 집에가서 밥먹고 씻고 잠드는 평범하고 잔잔한 하루하루를 보내고있다. 네이피어에서는 일마치면 걸어서 집까지 한시간이라...^^; 집가자마자 씻고 잠들기 일쑤였는데.. 더니든에서는 센트럴 가까운데 집과 일자리를 구했고, 더니든 도서관들이 늦게까지 운영해서 조금이라도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인 것 같다. 뭐.. 이렇게라도 공부하니 조금은 영어실력이 향상됐겠지...? 그럴꺼야... 그래야만해.....!!ㅠㅠ 




사실 처음 뉴질랜드 도착해서 오클랜드에서 살았던 이 주, 네이피어에서 살았던 육개월, 북,남섬 여행했던 한 달, 지금 정착한 더니든에서의 한 달등 총 8개월 여러 곳에서 머물렀던 뉴질랜드 생활동안 스스로 영어를 쓸 기회를 많이 만들지 않았다.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몰랐고, 아니 몰랐던게 아니라 찾으려는 노력이나 시도조차 하지 않았었다. 내가 영어가 짧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서 누군가 나에게 말거는 것을 극도로 꺼렸고, 나조차도 외국인들에게 말을 걸려고 조금도 노력해보지 않았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나는 이렇게 영어를 많이 쓰는 영어실력이 늘 수 있는 최적의 환경에서 스스로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영어가 늘지 않는다며 좌절하곤하지...(현재진행중) 아이러니다. 




그래서 이제는 내가 원래 그렇다는 성격을 탓하지 말고, 하나씩 고쳐 나가보려고 한다. 문법틀릴까봐 겁나서 가만히 있기보다 일단 내뱉어보기로 말이다. 왜냐면 그 당시 상황에서 이렇게 말해볼걸..하고 매번 뒤늦게 뒤에서 후회하고 자책하기 때문이다...ㅠㅠ 사실 아직도 외국인울렁증을 극복하지 못했다. 매일매일 마주치는게 나랑은 다른 모습의 외국인들인데도 불구하고 그들 앞에서는 망부석이 되고만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스스로 노력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외국인들도 다 사람인데 뭐...!! 나도 똑같은 사람이고..!! 틀리면 틀리는대로!! 실수하고나면 다음에는 조금 더 나아지겠지! 




난 항상 우물 안 개구리라고 생각했었다. 내가 살던 세계는 나태로웠고 그래서 더 큰 세상을 경험해보고 싶었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언제나 소망하던대로 스스로 우물을 박차고 나왔다고 자만했다. 하지만 나는 그 우물 속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못했던 거다. 우물안에서는 안전하기 때문에.. 또 평온했기 때문에.. 스스로 나 자신을 둘러싸고있는 이 두려움이라는 알을 깨고 나오지 못한다면 나는 영영 변화하지 못하고 더 큰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나 스스로 놓쳐버리고 말 것이다. 




그래서 나는 변화하고자한다.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해도 좋다. Just do it! 두려움을 버리고 남들에게 먼저 다가가자! 말은 하면 할수록 느는 것이니까!! 문법이 어떻든 단어가 어떻든 그런건 다 잊고 그냥 말해봐야지! 아기가 처음 엄마,아빠라는 단어를 배울 때처럼!ㅎㅎ 이제 뉴질랜드 워홀도 백 여일 남짓 남았다. 설렘을 가득안고 왔었는데.. 지금에 와선 설렘보다 두려움이 더 커졌다. 뉴질랜드라는 나라를 정말 잘 즐겼는지도 모르겠다. 시간이 이렇게 잘 흘러갈꺼라고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시간이 정말 금쪽같다. 아무튼 이제 뉴질랜드에서 남은 기간동안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외국인 울렁증을 싹 고쳐서 캐나다로 떠나야지!! 그리고 캐나다에서는 조금 더 발전된 모습으로 캐나다를 즐겨야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