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2017.12.28~)





후후..! 뉴질랜드의 여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경험했다!! 얼마전에 산타퍼레이드를 보게 된 것이다!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라니..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했었는데.. 뭐 특별한 이벤트 같은 건 없었고.. 말그대로 퍼레이드만 하더라..ㅎㅎ 뭐 그래도 좋았다! 내가 그동안 보냈던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면 춥지만 아늑하고 그런 분위기였다면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는 뭔가 활기차다고 해야하나.. 신나고 즐거운 분위기였다. 한국에서 크리스마스하면 뭐라도 반드시 해야해!! 이런 느낌을 받았다면 뉴질랜드에서의 크리스마스는 뭔가.. 그냥 날씨좋은 날 중 하루 이정도의 느낌이 든다. 뭐.. 그래도 크리스마스라는 그 특별함은 난 너무 좋다!ㅎㅎ 





올해 크리스마스는 퀸스타운에서 보내기로했다. 사실 크리스마스시즌에 마운트쿡에 가려고했는데.. 캐나다 갈 준비나 뉴질랜드워홀 마지막 홀리데이 준비를 너무 뒤늦게 시작해서.. 숙소를 구할 수가 없었다. 짐도 23키로짜리 캐리어 2개를 끌고 배낭까지 짊어져야하는데.. 집도 절도없이 무모하게 갈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운트쿡과 테카포는 어쩔 수없이 포기하고 겨울쯤 갔었던 퀸스타운에 다시 한 번 가기로 결정했다. 그때는 급하게 여행을 정한거라 재미없게 5일을 보냈지만.. 뭐.. 한여름의 퀸스타운은 분위기도 다르고 느낌도 다르겠지. 이번엔 액티비티도 여러개 예약해두고 갈 것이다! 신나게 내 마지막 홀리데이를 불태우겠어..!! 그리고 마운트쿡과 테카포는 다음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게 된다면 꼭 다시 한 번 뉴질랜드에 여행을 와서 가 볼 생각이다. 테카포에서 은하수를 반드시 보겠어!!! 그게 언제가 되더라도!!





아! 그리고 저번달에 캐나다 비행기표를 예매완료했다. 숙소도 정했고, 캐나다 도착하자마자 친구를 만나 여행하기로 결정해서 여행에 관련된 모든 준비도 끝냈다. 그리고 이번 주 뉴질랜드 마지막 홀리데이 여행준비도 다 마무리지었고..! 그럼 이제 난 조만간 워홀보험만 연장하고 환전만하면 정말 모든 준비가 끝난다. 지금 하고있는 일도 여행가기 전 날까지 하기로 이야기됐고..! 이렇게 하나하나 준비가 끝나가는데 아직 캐나다로 가는게 실감은 안난다. 왠지는 모르겠네.. 뉴질랜드를 떠나는 비행기를 타면 좀 실감이 날까..? 아무튼 뉴질랜드에서 1년을 잘 살아낸 것 같다. 캐나다에서는 조금 더 성장했으면 좋겠다. 영어실력이든, 내 마음가짐이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