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8/23/2019-08/29/2019 (6박7일)

 

 

 

뉴욕 여행의 셋쨋날! 이 날은 진정한 뉴욕여행의 꽃! 뉴욕시티 야경을 보는 날이었기 때문에 정말 기대를 많이 했었던 것 같다. 역시나 오전 일찍부터 숙소에서 나왔었던 것 같다. 제일 먼저 들렸던 곳이 다시 또 코리아타운! 가는 길이었나.. 코리아타운에 도착해서였나.. 무튼 그 쪽에서 뉴욕의 상징 중 하나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구경했다! 물론 저녁에 이 빌딩을 야경으로 보기 위해 뉴욕 야경 전망대 중 탑 오브 더 락을 선택해서 저녁에 더 멋진 빌딩의 모습을 봤지만.. 무튼! 이 얘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바로 앞에서 봤을 땐 뭔가 다른 빌딩들보다 조금 더 오래 된 느낌..? 뭔가 좀 고풍스럽단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ㅎㅎ 뭐.. 워낙에 뉴욕에는 높고 웅장한 빌딩들이 많으니까... 

 

 

 

엠파이어빌딩을 다 둘러보고나서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바로바로!! 그 유명한 가십걸 1회에서 셀레나가 처음 나올 때 배경으로 나왔었던!! 그랜드센트럴터미널!! 정말 그 이름처럼 터미널이 크고 웅장했다. 천장이 에메랄드 색으로 덮혀있어서 뭔가 더 신비로운 느낌도 들었던 것 같다. 큰 터미널인만큼 사람들도 많았고... 우리처럼 관광객들도 많았던 것 같다. 여기저기서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았거든..^^; (아 원래 가십걸을 챙겨보진 않았었는데 이 여행이 끝난 후 일상으로 돌아가서 가십걸을 챙겨봤는데 1화부터 여기 그랜드 센트럴이 나오는 모습을 보니까 정말 신기했다! 내가 저기를 다녀왔다니!!ㅎㅎ) 여기는 뭔가 터미널이란 느낌보다는 미술관...? 박물관..?에 와있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그만큼 건물도 아름답고 멋졌다. 그랜드센트럴터미널이 내 뉴욕 여행 방문지 탑3 중 한 곳이다. 너무 웅장하고 멋졌어...ㅠ 여기서 사진도 무척이나 많이 찍었었고 색감이 예뻐서 아무렇게나 찍어도 한 폭의 화보처럼 나왔다. 

 

 

 

다음으로는~ 뉴욕에 왔으면 뉴욕베이글은 한 번 먹어봐야지! 뉴욕엔 유명한 베이글 집이 굉장히 많은데 우리는 뉴욕 3대 베이글집 중 한 곳이라는 에싸베이글로 찾아갔었다. 정말 3대 베이글 맛집이라더니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라.. 베이글 종류도 가지각색이고 중요한건 크림치즈가 정말 종류가 다양했다. 주문 방법은 내가 원하는 베이글을 정하고 그 다음 원하는 크림치즈를 정하면 넣어주시는듯.. 크림치즈 말고도 속재료로 연어라던지 계란샐러드라던지 샐러드라던지 여러개도 정할 수도 있더라. 그리고 몰랐는데 양배추와 토마토는 요청하면 무료로 넣어준다.(난 몰라서 퍽퍽하게 계란샐러드랑 크림치즈만 넣은 베이글을 먹었쥐...ㅠ) 암튼 내가 주문한 건 어니언 베이글+갈릭허브크림치즈+에그샐러드 이렇게였다. 그냥 완전 베이직한 블랙퍼스트 느낌이지만~ 되게 맛있게 먹었던 것 같다. 

 

 

 

아, 이 베이글을 싸들고 우리가 찾아간 곳은 바로바로 센트럴파크!! 정~~~말 너~~무 넓어서 하루만에 다 돌아볼 수도 없다는 센트럴파크...! 뉴욕베이글을 싸들고 센트럴파크에 앉아서 자연광을 쐬면서 광합성을 하며 먹는 맛이란... 크으.. 이게 바로 뉴요커아닌가요!!!?ㅋㅋㅋ 물론 우리는 센트럴파크의 완전 모서리 구석탱이 쪽만 살짝 가봤을 뿐이지만...ㅠ 다음에 또 뉴욕을 갈 일이 생긴다면 나는 여기 센트럴파크에서 하루를 온전히 보내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우리가 갔던 때가 한 여름이었기 때문에 푸릇푸릇한 파크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 파크안에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그냥 우리처럼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더라. 나도 다음엔 센트럴 파크에서 운동해볼꺼야..!!!(언제쯤 다시 갈 수 있을까..?)

 

 

 

다음으로 우리가 찾아간 곳은 트럼프타워...! 여긴 뭐.. 내가 가고 싶었던 곳은 아니었고..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해서..ㅎㅎ 지금 미국 대통령인 그 트럼프가 주인인 빌딩 맞다..!ㅋㅋ 빌딩 안으로도 들어가봤었는데, 뭐.. 크게 구경할 건 없었고.. 그냥 평범한 빌딩..? 위층에 스타벅스있고 레스토랑있고 우리가 가볼 수 있는 곳에는 뭐 그게 끝이었던 것 같다. 역시 자본이 좋은건지.. 이 빌딩은 뭔가 삐까번쩍했다.ㅎㅎ 아, 그리고 또 생각나는게 트럼프타워 앞에 양복입고 트럼프가면 쓴 사람이 손 흔들어주고 같이 사진도 찍어주고 돈받고 그러고 있더라..ㅎㅎ 내 친구도 이 사람과 사진 찍고 싶다고 했었는데, 내가 뉴욕 여행 전 찾아봤을 때 이렇게 코스프레한 사람들이 사진찍자고 다가와서 같이 사진 찍으면 돈 달라고 막 그래서 돈을 뜯긴다고 조심하라는 얘기를 들어서.. 친구에게 그렇다고 말해줘서 친구가 못찍었는데 되게 아쉬워하더라.. 뭐 무튼 재밌었다.ㅋㅋ 

 

 

 

그리고 트럼프타워랑 가까운 곳에 세인트패트릭성당이 있어서 거기도 가봤었다. 밖에서 볼 때도 웅장해 보였는데 안으로 들어가서 구경하니 되게 넓고 웅장한 느낌과 마음이 경건해지는 기분을 받았다. 항상 성당이나 교회를 찾아가보면 느끼는 감정이지만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기분...ㅠ (어릴땐 교회를 오래 다녔지만 지금은 무교임..) 여기도 관광지 중 한 곳이라 사람들이 많았다. 뭐.. 여긴 꼭 가보진 않아도 될 것 같고.. 그냥 시간이 된다면 가봐도 될 것 같다. 

 

 

 

그 다음 오늘 일정의 제일 하이라이트! 바로바로 록펠러센터!!! 여기가 그 나홀로집에 2에서 케빈이 홀로 뉴욕에 떨어졌을 때 큰 트리 앞에서 소원을 빌고 엄마를 만났던 바로 그 빌딩이라고 한다. 지금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이 록펠러센터 앞에 굉장히 큰 크리가 세워진다고... 우린 여름에 갔기 때문에 그건 못봤고..ㅎㅎ 무튼! 여기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였다. 제일 꼭대기 층 탑 오브 더 락에 가서 뉴욕 야경을 보는 게 이 날의 하이라이트이자 뉴욕 여행의 꽃이였쥐..! 우리는 날이 저물기 전에 올라가서 해가 지는 모습과 완전 어두워진 뉴욕 야경을 다 보고 내려왔었다. 아, 야경 전망대는 뉴욕에 3개가 유명하던데, 1개는 원월드트레이드센터- 여기는 제일 최근에 지어진 곳으로 전망대 중 제일 높은 곳이라고 들었다. 또 1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 여기는 뭐 워낙에 유명한 빌딩이자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전망대 중 하나. 마지막 1개가 우리가 갔던 이 탑 오브 더 락! 여기를 정한 이유는 뭐 다른 거 없다. 이 빌딩 전망대에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바로 정면으로 보인다길래..^^ 뉴욕하면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인데.. 여기 야경을 보고 가야지..!ㅋㅋ 그 이유 하나 만으로 여기로 정했었다. 여름이라 해 질때까지 기다리는게 정말 고역이었지만.. 바로 앞에는 엠파이어 빌딩, 뒤로는 센트럴파크가 정면으로 보여서 그거 구경하면서 시간을 떼웠다. 해 지고나서 보는 뉴욕야경... 이야.. 정말 내가 사진으로만 봤던 그 모습이 그~대로 내 눈앞에 펼쳐지더라.. 뉴욕이 정말 큰 도시군 하구나.. 싶었던게 수많은 빌딩들 그 속에 보이는 작은 창문들 사이로 보이는 불빛들.. (솔직히 이 많은 사무실에 사람들이 이 시간까지 다들 일하고 있는걸까...?싶은 생각도 들었다..ㅎㅎ;; 뼛 속까지 노비근성..ㅎㅎ;;) 뉴욕야경까지 다 봤기 때문에 뉴욕 여행은 성공했다 싶었다!ㅋㅋ 뉴욕 야경 짱이야..ㅠㅠ 

 

 

 

야경까지 다 보고 어둑어둑해질 때 전망대를 내려와서 저녁으로 할랄가이즈를 먹으러 갔었다. 할랄가이즈는 뭐 워낙에 유명한 음식이고 미국까지 왔는데 당연히 먹어봐야지! 여기 찾으러 가는 길에 비슷한 할랄음식을 파는 푸드트럭이 굉장히 많았다. 우리가 갔던 시간도 오후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굉장하더라. 찾아보니 할랄가이즈 비슷한 이름이나 짝퉁도 많다고 하던데.. 우리가 갔던 곳은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길래 여긴 진짜구나..생각했었다. 뭐 메뉴는 단촐했다 고기종류 : 돼지 or 닭 or mix / 사이즈 : M or L 이게 끝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비치되어있는 소스를 본인 취향껏 뿌려서 먹을 수 있었다. 우리는 포장해와서 집에 와서 먹었다. 나는 mix M사이즈로 시켰었고 매운 양념을 좀 많이 뿌렸는데..(매운 양념 좀 넉넉히 뿌리니까 거기 있던 직원이 이거 굉장히 맵다고 조금만 뿌리라고 아니면 맛보고 뿌리라고 맛을 보여줬었는데.. 맛보고 좀 매워서 후.. 맵긴하네했지만 괜찮아~하고 넉넉하게 뿌려왔었음...) 집에 와서 먹어보니 굉장히 맵더라..! 후..! 맵부심 있는 한국사람인데.. 좀 자존심 상했다...ㅋㅋㅋ... M사이즈였지만 양도 낭낭했고 밑에 양념된 것 같은 밥도 굉장히 많았고.. 고기도 많고~ 제일 중요한건 맛..! 되게되게 맛있었다!!! 다음에 또 뉴욕에 갈 일이 생긴다면... 할랄가이즈는 두 번 세 번 먹을꺼야..!!! 

 

 

 

이렇게 뉴욕 여행 셋쨋날이 지났다. 이 날까지 거의 모든 뉴욕 관광지들을 다 찾아다닌 것 같다. 오전부터 뽈뽈거리고 돌아다닌다고 조금 힘들었지만 보람찼다. 이제 뉴욕 여행기의 끝이 보이네..!! 

 

 

 

 

 

 

 

 

반응형

+ Recent posts